이은영 하노이한국국제학교 학생
글로내컬 리포터 3기
지난 7월 1일부터 5일까지 7학년부터 1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학년별 스포츠한마당 체육대회가 개최되었다. 학생들은 전략 줄다리기, 피구, 농구, 미션이어달리기, 줄넘기, 스포츠퀴즈 등의 다양한 종목들에 참여하며 이번 학년별 스포츠한마당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이번 학년별 스포츠한마당은 학급 대항전을 통해 학급 구성원들간의 협동심을 기를 뿐만 아니라 스포츠맨십을 발휘하여 스포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긍정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할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실제로 학급에서는 수차례에 걸친 학급회의를 통해 의견을 하나로 모으고, 승리를 위한 전략을 짜는 과정에서 서로 협동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향상될 수 있었다.
학년별 스포츠 한마당이 2학기에 개최되었던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 학교 체육 활동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스포츠한마당이 1학기인 7월로 당겨지게 되었다. 또한, 작년까지 전교생이 다 함께 즐겼던 스포츠한마당이 이번 년도에는 학년별로 진행이 되었지만, 학생들의 환호성과 열기는 변함이 없었다. 3월부터 축구, 피구, 킨볼, 발야구 등, 예선전이 실시되어 학생들의 학년별 스포츠 한마당에 대한 기대가 더욱더 커질 수 있었다.
스포츠한마당 행사 전 학급별 깃발을 제작하여 각 학급의 개성을 뽐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경기 중간중간 진행된 장기자랑, 그리고 폐회식과 함께 진행된 특별무대도 학생들의 열기를 더욱 불타오르게 하였다. 특별무대는 밴드공연, 댄스로 이루어졌으며 장기자랑으로는 학생들이 즉흥적으로 나와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였다. 또한 이러한 공연과 함께 우승 학급에게 상품을 수여하며 스포츠한마당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스포츠 한마당을 계기로 학생들은 다양한 경기 종목들에 직접 참여하고, 친구들을 응원하며 학급 친구들과의 협동심과 단합력이 향상될 수 있었다. 2024 스포츠한마당은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하도록 하고, 학창시절의 재미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행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