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교육기관포털 온라인소식지 Vol 9

본문 바로가기

한국학교 행사스케치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행사 스케치

문덕주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교감

(1) 너무 행복해요! JIKS에서의
어린이날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2024년 5월 3일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이선아)에서는 초등과정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열었다.
작년에 이어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학생들을 위해 교장, 교감 선생님이 인형 옷(토끼와 거북이)을 입고 교문에서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아침 인사가 마친 후에는 각 교실에 직접 선물을 전달하였다.
또한 JIKS 어린이들에게 한국뿐만 아니라 현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인도네시아 서커스 팀(‘Team Febri Happy’)을 섭외하여 1시간 동안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부에서는 신기한 마술 쇼를 보고 쇼 중간중간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신기한 마술을 경험했으며 2부에서는 저글링, 접시 돌리기, 외발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서커스 쇼를 관람하고 참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TV나 영상으로만 보았던 마술과 서커스를 직접 보고 참여하면서 무척 즐겁고 행복한 표정을 지었으며 매일 이렇게 즐거운 어린이날이 되었으면 하는 큰 바람도 가졌다. 학교에서는 내년 어린이날에는 어떤 특별한 이벤트로 초등과정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행복을 심어 줄 수 있을지 벌써 고민하고 있다.

어린이날 아침맞이 모습

마술 쇼 참여 모습

서커스단 공연 모습

마술쇼를 관람하며 즐거워하는 학생들

(2) 내가 바로 미래의 K-Star!
너의 꿈과 끼를 펼쳐봐! (JIKS Talent Show)

지난 7월 22일(월),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이선아)에서 2024 JIKS Talent Show 행사가 진행되었다.
다양한 끼를 가진 1~6학년 110명의 JIKS 초등과정 학생들이 56개의 공연에 참여한 이번 행사는 노래, 춤, 태권도, 마술쇼, 악기 연주 등 그동안 갈고 닦았던 학생들의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무대로 구성되었다.
본교 나래홀에서 개최된 행사는 학생 대표들이 유창한 영어로 재미있게 진행하였으며 관람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힘찬 응원을 보내주었다. 학생들의 다양한 무대공연을 보면서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K-Culture의 열기를 학교 안에서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한국의 자랑인 태권도와 악기 연주를 통해서 인도네시아에서도 한국인으로서 긍지를 갖고 살아가는 멋진 학생들의 모습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무대에서 자신감을 키우고 무대를 관람하는 학생들에게도 자신이 가진 재능을 더 열심히 키워야겠다는 동기가 되었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앞으로 세계 속에서 한국을 빛낼 멋진 K-Star가 배출되길 기대해 본다.

댄스 공연 모습

태권도 시범 모습

5학년 2반 합창 모습

참가자 전체 기념 촬영

이전

다음

재외교육기관포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