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교육기관포털 온라인소식지 Vol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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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학교 학생 이야기

광저우 한국 학교의 자랑
“경제 경영 동아리”

박상윤 광저우한국학교 학생
글로내컬 리포터 3기

광저우 한국학교에는 다양한 동아리가 존재한다. 오늘 소개할 “경제 경영 동아리”는 광저우 한국학교의 유일한 상경 계열 동아리이다.

2024학년도 1학기, “경제 경영 동아리”는 “위드미(WITHME)”라는 기업을 설립하였다. 총 10명의 인원으로 구성된 “위드미”는 투명하고 윤리적인 기업으로 ESG 경영과 CSR 경영 방식을 통해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드미의 마스코트는 광저우의 대표 동물 중 하나인 염소이며 염소를 대표 동물로 선정함으로써 캐릭터 마케팅의 효과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것과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위드미가 진행한 첫 번째 프로젝트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 프로젝트로 멸종 위기종 4마리를 캐릭터로 선정한 후 염소가 멸종 위기 동물 4마리를 지켜준다는 스토리를 입혔다.

그립톡과 키링을 제작하였으며, 위 프로젝트는 위드미가 초기 기업인 만큼 인지도와 좋은 평판을 쌓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따라서 수익 전액을 동물 학대 방지 연합에 기부하기로 결정하였다

마케팅 부서, 행정 부서, 경영 부서로 나누어져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프로젝트 시작 전 총 5분의 광저우 한국학교 선생님께 투자를 받았으며 부족한 자금은 동아리 자금으로 충당하였다. 4마리의 멸종 위기 동물로 캐릭터를 선정한 후 직접 도안을 제작했으며 중국 현지 업체에게 키링과 그립톡을 제작을 맡겼다.

2024년 5월 24일, 위드미의 첫 판매가 시작되었고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준비한 키링 80개와 그립톡 22개가 매진되었으며 623원, 한화로 약 11만원의 수입을 거두었다. 귀여운 캐릭터와 좋은 취지가 많은 소비자 불러 모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광저우 한국학교의 “경제 경영 동아리”와 “위드미”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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