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교육기관 온라인 소식지

본문 바로가기

우리 학교, 교육원 속으로

  >  우리 학교, 교육원 속으로 >  선양한국국제학교 근송축전 개최

“당신의 꿈과 끼를 보여주세요.”
선양한국국제학교 근송축전 개최

선양한국국제학교 11학년 권하유

2021년 11월 5일 선양한국국제학교(교장 최갑용)에서 근송축전이 열렸다. 근송축전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해낼 수 있는 선양한국국제학교만의 행사이다. 이번 근송축전은 새롭게 생겨난 학생주도 동아리 부스, 외국어 부스, 바자회로 인해 더욱 풍성하고 화려하게 이루어졌다. 오전에는 학생들과 선생님이 준비한 다양한 부스를 전교생이 자유롭게 즐겼다.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근송축전의 자랑이다.

학생주도 동아리 부스 활동

한어 부스 활동

동아리 부스에서는 각 동아리가 추구하는 방향을 살려 부스를 운영했다. 사회문제토론 동아리에서는 독도 문제를 다룬 쿠키와 배지를 제작하였고, 미술 디자인 동아리에서는 석고상 칠하기, 사피엔스 화학 동아리에서는 감자 전분을 이용한 점탄성 실험을 진행했다.

학급 부스 활동

학생주도 동아리 부스 활동

특히 학생들을 위해 선생님들이 준비한 “오징어 게임” 속 딱지치기 놀이가 눈길을 끌었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딱지치기 놀이 활동

오후에는 중등부 학생들의 끼를 뽐낼 수 있는 노래와 춤, 연극과 악기 연주 등 각양각색의 공연이 펼쳐졌다. 장르를 가리지 않고 이루어진 학생들의 공연은 전교생과 교직원 모두를 즐겁게 만들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근송축전은 진로와 관련된 동아리 부스 운영, 학생회에서 준비한 바자회 등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주도 동아리 부스 활동

학생주도 동아리 부스 활동

권하유 선양한국국제학교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