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교육기관 온라인 소식지

본문 바로가기

재외교육기관 소식통

  >  재외교육기관 소식통 >  꿈·끼·재능을 마음껏 펼치다

꿈·끼·재능을 마음껏 펼치다

선양한국국제학교[교장 최갑용] 유초등부 학생들이 한 해 동안 학교에서 교육한 활동을 발표하여 참여의식과 성취동기를 강화하고 소질 계발의 기회가 되는 [선양 꿈·끼·재능축전]이 2021년 11월 12일(금)에 개최되었다. 꿈·끼·재능축전은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치는 공연여행, 유초등부 학생들의 작고 여린 손으로 만든 작품이 놓인 전시여행, 자신의 꿈을 찾아 떠나는 체험여행, 이렇게 3부로 진행되었다.

1. 공연여행
교과활동이나 창의적체험활동 등 교육과정 상에서 학습한 내용으로 제작한 시화 및 미술 작품 등을 학교 1층 로비에 전시하였다. 학년별 특색에 맞는 주제로 전시가 이루어져, 전시기간 동안 중등부 학생들과 학교를 방문하는 손님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공연여행은 연극, 무용, 악기연주, 노래, 태권도, 과학, 마술 등 다양한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코로나 19 방역 조치로 인해 학부모들이 공연 장소에 참석하지 못하였지만, 실시간으로 영상을 전송함으로써 가정에서 공연여행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부모님들의 시청 열기가 뜨거웠다. 같은 공간은 아닐지라도, 같은 시간에 한마음으로 공연여행을 참가하며 함께 호흡하였다. 교직원, 학생, 학부모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공연여행

2. 전시여행
교과활동이나 창의적체험활동 등 교육과정 상에서 학습한 내용으로 제작한 시화 및 미술 작품 등을 학교 1층 로비에 전시하였다. 학년별 특색에 맞는 주제로 전시가 이루어져, 전시기간 동안 중등부 학생들과 학교를 방문하는 손님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전시여행

3. 체험여행
11월 12일 오후에는 학년별로 직접 체험을 통해 과학의 기초 원리를 생각해 보는 생각마당, 과학물질의 원리, 로봇의 원리를 탐구해보는 탐구마당, 독도와 관련된 체험활동을 통해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독도마당이라는 주제로 체험여행이 이루어졌다.

체험여행

나형선 선양한국국제학교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