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재외동포를 위한 행복한 교육정보서비스

아이콘

서비스소개

Overseas Koreans Education Portal

재외교육 기관포털은 740만 재외동포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지원을 위한 재외동포 교육 전문 포털 사이트입니다. 재외교육 기관포털은 PC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재외교육 기관포털은 각국의 재외동포가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유기적으로 연대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공간이며, 재외동포를 위한 재외국민특별전형, 재외동포 온라인 교육 지원을 위한 학습‧교수자료, 재외교육기관 정보, 재외교육 카페, 다양한 알림 소식 및 이벤트 등 재외동포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합니다.

재외국민특별전형
한국학교 진학에 관심이 있는 교원, 학생을 위해 진학상담, 특례 자격요건, 특례 입시요강, 입학설명회 자료 등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습/교수자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가르치는 재외 동포 교원을 지원하기 위한 교수 자료와 한국어 학습을 필요로 하는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 자료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외교육기관 정보
재외교육기관(한국학교, 한국 교육원)에 관심 있는 교원, 학생, 학부모를 위해 재외한국학교 및 한국 교육원의 학생 및 교직원 현황, 시설, 예‧결산 현황을 비롯하여 기관별 교육과정 및 운영 현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외교육카페
교수자를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 및 교원 학생간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림 소식
재외동포를 위한 채용 정보, 교육행사, 공모전 정보, 한국 소식, 재외교육기관 소식 등 재외동포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